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HDC현산, 19일부터 화정아이파크 주거지원대책 서류접수

입력 2022.09.16. 15:47
홍세희 기자구독

기사내용 요약

3주간 본접수 진행…"광주 최고 명품단지로 리빌딩"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외벽 붕괴사고로 전면 재시공되는 광주 화정아이파크 계약고객을 위한 주거지원대책 본접수를 오는 19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본접수는 주거지원비 지급과 중도금 대출 상환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하는 과정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서류가 접수된 세대부터 순차적으로 주거지원대책을 실행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630억원 규모의 주거지원대책안을 발표한 바 있다.

우선 아파트가 재시공되는 동안 계약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주거지원비가 무이자로 지원된다.

통상적으로 계약고객은 입주 시 잔금 30%를 마련하게 되는데, 화정 아이파크 전용면적 84㎡의 경우 약 1억7000만원 정도가 이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고객이 공사 기간 동안 화정동 인근에서 전세 등의 형태로 잔금에서 추가해 비슷한 크기의 집을 구할 수 있도록 1억1000만원을 입주 시까지 무이자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중도금 대출 만기에 따른 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현재 화정아이파크의 중도금 대출은 4회차까지 실행됐으며 대출금 규모는 약 1630억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중도금 대출 만기가 2023년 2월로 다가오면서 대출기관 등과 논의를 진행했지만 대출기관들은 중도금 대출 연장 불가방침을 통보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오는 11월부터 대출 회수 통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돼 계약고객들은 중도금을 직접 상환해야 하는 상황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중도금 대출 직접 상환이 어려운 계약 고객에 한해 중도금 대출을 대신 상환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계약고객의 가장 큰 요청사항이었던 '전동 철거와 재시공'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며 "주거지원 대책의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시급히 해결해야 할 주거지원비 지급, 중도금 대출 처리 문제를 우선 진행하고, 광주 최고의 명품단지로 리빌딩하기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