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목포인권영화제 25~26일 김대중노벨기념관서 개최

입력 2022.11.24. 10:43
박상수 기자구독

기사내용 요약

아동·청소년, 교육 인권 주제로 10편 상영

[목포=뉴시스] 목포인권영화제. *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목포인권영화제가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삼학도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목포인권영화제는 '괜찮아? 괜찮아!'란 슬로건으로 아동과 청소년, 교육 인권을 주제로 하고 있다.

목포인권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인권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인권이 이야기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14개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준비하고 개최하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특히 아동·청소년, 교육 인권을 주제로 총 10편의 장단편 영화를 상영한다.

개막작은 겨울 매미, 벌레, 머리가 자라면, 야행성 등 4편의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으로 구성해 인권의 주체인 아동·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 볼 수 있도록 했다.

김은화 목포인권영화제 추진위원장은 24일 "아동·청소년에게 괜찮냐고 물어봐주는 우리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아이들의 세상에서 다름이 차이와 차별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영화를 통해 관객들과 이야기 나누고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포인권영화제는 영화뿐아니라 '괜찮은 인권 놀이터'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괜찮은 인권 놀이터' 부스는 인권도서관, 인권퀴즈룰렛, 인권나무꾸미기, 무지개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로 구성돼 있다. 모든 영화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