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뉴시스

전남도에 인재육성 장학금 1억원 기탁

입력 2022.11.24. 18:45
이창우 기자구독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는 A사가 24일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울 페어몬트 호텔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영록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전남지사)과 A사 대표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2000년 설립된 A사는 2019년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2021년 환경부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을 받는 등 국내외 종합환경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1억원의 통 큰 기탁은 전남의 미래 인재 육성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사는 지난해 발생한 국가 요소수 대란 때 율촌산단 입주기업에 당사 요소수를 우선 공급하고 환경위해성예방협회 등 환경 분야에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왔다.

김영록 전남지사(이사장)는 "경제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한 에이치플러스에코에 감사 드린다"며 "장학금을 지역 인재가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과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