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고용부, 尹 '주60시간 이상 무리' 발언에 "모든 것 놓고 고민"

입력 2023.03.16. 13:17
고홍주 기자구독

기사내용 요약

尹, 고용부에 69시간 개편안 보완 지시

"장시간 근로 해소 등 큰 틀 말씀 이해"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이 지난달 24일 오후 서울 중구 로얄호텔서울에서 열린 근로시간제도 개편 대국민 토론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2023.02.24.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고홍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주60시간 이상 근무는 무리"라며 주 최대 69시간으로 논란이 된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에 대한 보완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 고용노동부가 "모든 것을 놓고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권기섭 고용부 차관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향 토론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지금 모든 것을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제도를 만든 취지와 우려의 접점을 찾아야 한다"며 "(대통령이) '캡'을 씌우는 부분까지도 말씀을 하셨으니, 그런 것까지 다 고민을 해보고자 한다"고 했다.

앞서 안상훈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주60시간 이상 근무는 무리"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주 최대 근무시간의) 상한 캡을 씌우지 않은 것에 유감을 표하며 보완을 지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권 차관은 "어쨌든 중요한 목표는 장시간 근로의 해소이고 노동 생산성도 올려야 하는 목표도 있다"며 "아직 입법예고 기간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서 모든 것을 어떻게 하겠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대통령께서도 큰 틀에서 그런 말씀을 하시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delant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