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합니다" 여수서 허영만 토크콘서트
입력 2023.11.21. 11:41김석훈 기자구독
24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가 24일 오후 3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허영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여수시 홍보대사인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 시민들이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이야기 마당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시작으로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섬 관련 퀴즈 ▲허영만 화백 토크 ▲여수의 섬 주제 토크 등 순으로 진행된다.
허 작가는 시민들과 여수 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이 자리에서 섬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 등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범시민준비위는 이 행사를 통해 섬을 주제로 한 섬박람회 개최 취지에 따라 여수 섬을 바로 아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위원장은 "토크콘서트는 여수 섬 발전의 미래 비전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코자 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뉴스
- "협의이혼 중 男동료와 바람 핀 아내···" 불륜 해당할까? 1그냥 이혼하고 혼자사세요 여행도 즐기면서 맛난것도 먹으면서 .....와이프와 여가까지 연인갑다 하면서 .. 즐겁게 사시길
- 10월 가계대출금리 다시 5%대···주담대는 5개월째 '상승' 1광주광역시 시예산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 직원600명에게 매월 30만원씩지급하고있는 주거지원비 없애야 합니다.국민 세금으로 그들에게 용돈을 주고있습니다.매월 1억8천만원의 혈세가 그들의 용돈이 됩니다.일반 국민들도매월 30만원 받고싶습니다.
- 밀어내기 분양 예고 속 광주도 '민간공원' 4천세대 분양할까 218 여기저기 다써놓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