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도심 한복판에서 포착된 마이바흐 택시···요금은?

입력 2024.06.11. 05:50
최윤서 인턴 기자구독
[서울=뉴시스] 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벤츠 마이바흐 택시가 포착됐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윤서 인턴 기자 = 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마이바흐 택시가 포착됐다.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부산에 구형 마이바흐 택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귀가하다가 본 녀석"이라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마이바흐 택시가 도로 위에 정차 중인 모습이 담겼다.

이어 A씨는 "보자마자 바로 휴대전화를 꺼내 사진 찍었다"며 "노란색 번호판이었다"고 사진 속 차량의 정체를 추측했다.

A씨가 언급한 노란색 번호판은 택시나 버스를 비롯한 영업용 차량에 부착된다. ‘바, 사, 아, 자’의 용도기호가 함께 쓰인다.

실제로 이 택시는 부산에서 운행 중인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고급택시로 알려졌다.

일반택시나 모범택시와 달리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고객이 길에서 손을 흔들어 잡는 방법으로는 이용이 불가하다.

통상 고급형 택시는 외형상 노란색 영업용 번호판을 부착하는 것 외에는 일반 승용차와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완전 예약제로만 운행해야 한다. 배회 영업이나 공항·역 등에서 대기하는 등의 영업은 할 수 없다.

해당 차량은 2020년 9월 출고됐으며 차 가격만 각종 옵션을 제외하고 2억 중반대부터 시작한다.

이용 요금은 1시간에 20만원, 하루 100만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말로만 들었는데 실존하는구나" "한국에서 가장 비싼 택시"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y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