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캠핑느낌 물씬~’ 광주 야외식당 어디?

입력 2021.04.20. 11:07

캠핑에 대한 로망은 있지만 막상 준비할 것이 많아 막막하다면 거창한 장비 없이 ‘몸만 가면 되는’ 캠핑장 분위기의 야외식당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 텐트나 야외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광주 야외식당 4곳을 소개한다. 


프라이빗한 분위기 #수다래 캠핑카페

위치: 광산구 신창동 214-5

사진=인스타그램 sudarae._

영산강이 펼쳐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낮과 밤 각각의 매력이 다른 이색적인 곳이다. 낮에는 커피와 차를 마시며 강변을 바라볼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sudarae._

강 아래로 떨어지는 노을까지 구경한 후 본격적으로 고기를 굽는 것을 추천한다. 애견동반 가능한 식당이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도 좋다. 

사진=인스타그램 papillon_50

마당에는 테이블과 텐트가 설치되어 있어 원하는 곳으로 예약을 하면 된다. 프라이빗하게 캠핑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찜찔방, 카페, 캠핑장 다 갖춘 #나드리

위치: 광산구 신창동 170-15

사진=인스타그램 zi_hye07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과의 접촉이 꺼려진다면 한 테이블당 1개의 텐트가 제공되는 나드리로 가면 된다. 

사진=인스타그램 seol_hee___

본관 1층과 2층은 소고기 전문점으로 3층과 4층은 카페로 운영된다. 식당 지하는 찜질방도 있어 예약을 미리 해둔다면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하다. 

사진=블로그 뀬이

넓은 주차장과 아이들용 놀이방도 겸비해 가족 단위 손님도 많이 찾는다. 조명이 켜지면 낭만적인 분위기로 바뀌어 멀리가지 않고도 캠핑장에 방문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야외테라스 바베큐는 필수 #어느멋진날

위치: 북구 본촌동 670 지플레이스 5층 502호

사진=블로그 어느멋진날

이국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야외테라스에서 바베큐파티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다. 

사진=블로그 김미

본촌동에 위치한 이곳은 건강한 먹거리를 사용하는 유기농레스토랑으로 유명하다. 각종 채소와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 모두 유기농 재료가 사용된다. 

사진=블로그 어느멋진날

잘 꾸며진 내부도 좋지만 특별한 기분을 즐기고 싶다면 야외테라스를 추천한다. 이외에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친환경 도자기와 마카롱, 마들렌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도 운영된다. 


캠핑장 분위기 제대로~ #피크닉

위치: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 448

사진=블로그 솜블리

캠핑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지만 장비 구입과 관리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캠핑식당으로 가면된다. 

사진=블로그 솜블리

반려동물도 입장할 수 있으며 중앙에는 강아지 전용 수영장도 있다. 여름에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풀장도 운영된다. 

사진=블로그 솜블리

자리는 실외와 실내 텐트 좌석까지 원하는 곳으로 잡을 수 있다. 식당에는 가위나 버너 식기류 등이 갖춰져 있고 고기 외에도 라면이나 과자도 구입할 수 있다. 광주 시내에서 캠핑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