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신청하세요

입력 2024.02.12. 15:48 수정 2024.02.12. 15:59
김혜진 기자구독
광주여성가족재단 무료 지원사업 실시
출처: 광주여성가족재단

(재)광주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경례·이하 재단)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 시민들에게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재단의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의무교육 대상이 아닌 곳을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신청 대상자는 '나와 폭력의 관계'를 생각하고 예방에 참여하고 싶은 모든 시민이다. 다만, 공공기관 종사자 등 의무교육 대상자는 제외된다.

특히 재단은 올해 사업을 '2024년 이렇게 달라졌어요! 어디든 누구든 찾아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상별 사례를 활용한 맞춤형 핵심 내용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 주요 핵심 내용은 ▲직장 내 폭력 예방 전략과 협업을 통한 안전한 근무 환경 확보 ▲새로운 직장에서 지원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사회생활 ▲가정 내 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교육 ▲지역사회 참여와 협력을 통한 마을 안전 강화에 관한 사례 소개 ▲다문화 사회에서의 이주민과 현지 주민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으로, 교육 참여자들이 안전 파수꾼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여성가족재단으로 문의 가능하며, 웹자보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