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무등일보

한국알프스 등 지역 18개 기업 '올해의 수출탑'

입력 2021.12.14. 15:03
무협 지역본부,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한국알프스(주) 등 광주·전남지역 18개 기업이 '올해의 수출탑'을 받았다.

광주시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4일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제58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광주 수출의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열고 지역 우수 수출기업에 대한 수출의탑 시상과 무역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올해 광주시에서는 6억불탑을 수상한 한국알프스(주)를 비롯해 총 18개 수출기업이 수출탑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대창을 포함 수출기업 및 수출 유관기관 임직원 16명도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포상을 수상했다.

수출탑은 ▲한국알프스(주)가 6억불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5천만불탑은 ▲㈜엔에이치인터내셔널, 2천만불탑은 ▲성일이노텍이 받았다. 또 500만불탑은 ▲주식회사 에스엠뿌레 ▲㈜골드라인, 300만불탑은 ▲(주)달마전자 ▲㈜부일에스티 ▲㈜아이지스. ▲㈜앨텍 ▲㈜탑텍코리아 ▲동진씨앤씨 ▲주식회사 선명 ▲주식회사 천일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100만불탑은 ▲㈜에스엔에스케미컬, ▲㈜인아웃오토메이션, ▲㈜킴즈메드, ▲㈜파워텍, ▲주식회사 윤창이 각각 수상했다.

유공포상은 ▲㈜대창 이길상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고, 대통령 표창은 ▲㈜터보코리아 박창훈 대표 ▲㈜호원 최준혁 상무 ▲창성정밀㈜ 정종호 대표 ▲한국알프스㈜ 김규남 상무 ▲한국알프스㈜ 임칠섭 차장이 각각 수상했다.

산업부 장관 표창은 ▲(주)앨텍 안주헌 대표 ▲㈜인아웃오토메이션 남창열 대표 ▲㈜킴즈메드 김송희 대표 ▲㈜탑텍코리아 모상훈 대표 ▲㈜티디엠 김선미 대표 ▲㈜호원 강병일 반장 ▲㈜화인특장 최종석 대표 ▲성일이노텍 임민자 대표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 회장 표창은 ▲㈜나눔테크 이병석 부소장 ▲아르디에 유한회사 김영환 대표가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이권재 본부장은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우리 지역 무역인들이 한 해 동안 일궈낸 소중한 성과를 인정받는 자리다"며 "이번 수출탑 및 유공포상 전수식이 광주 무역인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mdilbo.com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