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대표 맛집을 찾아라" 30일까지 '숨은 맛집' 접수
입력 2023.11.21. 11:48지정패 부착·경영컨설팅·시설개선 지원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미향(味鄕)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 발굴에 나선다.
광주시는 21일 '2024년도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30일까지 신청서와 추천서를 받기로 했다.
올해는 희망업소 신청과 시민·전문가 추천 방식으로 우수 음식점을 모집하고 음식의 맛·차림새, 식재료, 가격의 적정성, 서비스, 분위기 등을 종합 평가한 후 30여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객관적 평가를 위해 음식 전문가·학계·관광 종사자·소비자 등 평가위원을 50여 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광주온'(gwangjuon.gwangju.go.kr)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서 영업신고를 한 후 1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며,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과태료 처분 2회 이상 받은 업소, 전국 프랜차이즈 업소(본점 소재지가 광주일 경우 가능)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주 맛집 선정업소에는 지정패 부착과 함께 경영컨설팅, 시설개선 융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맛집지도 제작, 광주문화관광 누리집 등 광주시 홍보채널를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으며, 광주시 관광도시과(613-3635), 외식업중앙회 광주지회(374-843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신청(추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주시 관광도시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bublble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과정을 통해 누구나 믿고 맛볼 수 있는 광주맛집을 선발하겠다"며 "미향 광주를 대표할 숨은 맛집과 미식 관광을 선도할 우수한 음식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뉴스
- "협의이혼 중 男동료와 바람 핀 아내···" 불륜 해당할까? 1그냥 이혼하고 혼자사세요 여행도 즐기면서 맛난것도 먹으면서 .....와이프와 여가까지 연인갑다 하면서 .. 즐겁게 사시길
- 10월 가계대출금리 다시 5%대···주담대는 5개월째 '상승' 1광주광역시 시예산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 직원600명에게 매월 30만원씩지급하고있는 주거지원비 없애야 합니다.국민 세금으로 그들에게 용돈을 주고있습니다.매월 1억8천만원의 혈세가 그들의 용돈이 됩니다.일반 국민들도매월 30만원 받고싶습니다.
- 밀어내기 분양 예고 속 광주도 '민간공원' 4천세대 분양할까 1광주광역시 시예산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 직원600명에게 매월 30만원씩지급하고있는 주거지원비 없애야 합니다.국민 세금으로 그들에게 용돈을 주고있습니다.매월 1억8천만원의 혈세가 그들의 용돈이 됩니다.일반 국민들도매월 30만원 받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