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취업준비생, 기장으로 모여라···11월까지 일자리 버스킹

입력 2024.02.24. 01:10
이동민 기자구독
[부산=뉴시스]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제공) 2024.02.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는 28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관내 철도역사 등에서 '2024년 희망 기장 일자리 버스킹 활동'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수시 채용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그간 연 1회 군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하던 '기장군 일자리박람회'를 대신해 올해부터 '희망 기장 일자리 버스킹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버스킹 활동은 기업의 상시 구인수요에 맞는 맞춤형 수시채용 지원을 위해 군이 관내 다중집결지를 중심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군은 참여자들의 접근성 확보와 교통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인 동해선 역사 등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2시 기장역에서 첫 출발해, 11월까지 매월 4번째 수요일마다 일광역, 좌천역, 정관노인복지관 등을 순회하면서 지역주민과 취업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채용면접(대행) ▲취업컨설팅 ▲취업정보 ▲구인·구직 신청 ▲심리지원 등을 제공한다.

특히 취업과 이직에 심신이 지친 구직자의 성공적 취업과 정신건강 자립 지원 강화를 위해 기장군보건소와 협업해 현장에서 ▲정신건강 상담(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혈압/혈당측정 만성질환관리 및 BMI측정 비만관리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채용 및 면접을 희망하는 기업은 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보팀과 일정을 사전에 조율한 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행사 당일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구체적인 세부일정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활동이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주민들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