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는 가속화중이다.

2021-08-05 20:37
조회 2,233
댓글 6


이제 3채는 필수다.

1채 실거주

2채 노후투자용

3채 자식증여용


자식 수만큼 주택을 보유 해야한다.


잘살고 많이 배운 부모들끼리는 지금도 자식한테 뭐 하나라도 더 주려고 머리쓰고 공부하러 다니느라 서로 바쁘고, 서로 모여서는 이걸 줬을 때 자식한테 어떤 영향이 있을지 모여서 고민을 한다. 그리고 자식을 만나서는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하는지, 사는게 힘들지는 않냐고 자식들에게 용돈을 건넨다.


못살고 못 배운 부모들끼리는 자식에게 뭘 받았다고 서로 자랑하느라 바쁘고, 헤어질때는 자식에게 죽을 때까지 아무것도 주면 안된다는 다짐을 한 후, 자식을 만나서는 몸아파 죽겠다고 우는 소리, 자식도 알고 싶지 않은 돈 들어갈 구석의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하고, 자식들이 마음 써서 사온 물건들 타박을 한다. 만만한 자식이 오면 이것 저것 해달라고 하거나 묻고,요구하고, 어렵게 부모 보러 시간 내 온 자식들도 편안히 앉기 전에, 부모가 자신이 준 용돈으로 쓸데없이 집에 이상한 거 사서 쌓아두었는지 매의 눈으로 훑어보기 바쁘다. 혹은 부모가 힘들게 모은 돈 어디 이상한 곳에 투자해서 날리지 않는지 불안하다. 이쯤되면 그냥 부모는 내 한몸 건사하기 힘든 내가 돌봐야 할 또 하나의 자식이고 만날 때마다 부담되는 남이 된다. 


결과? 잘 사는 부모들의 자식들은 부모에게 온 전화받거나 본가 갈 때 마음이 가볍고, 배우자의 눈치 볼일 없이 여유롭고, 못사는 부모들의 자식들은 부모에게 전화받거나 본가갈 때 마음이 철렁하고 다녀와서, 말도 안되는 소리듣고 신경 날카로와진 배우자와 피터지게 싸울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간다. 이렇게 10년을 간다 치자. 대체 부모 자식 관계가 어떻게 끝나고 부모를 어떻게 기억할지......


슬프지만 현실이다.




LV.33admi***
활동점수 : 20,798
아파트 실거주 리뷰

랭킹뉴스 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